뉴발란스 MyNB
  • SPH Facebook
  • SPH Blog

뉴발란스

뉴발란스 MyNB

#정보 서비스

뉴발란스에서는 Google Maps Platform를 활용한MyNB라는 앱 서비스가 있습니다. MyNB는뉴발란스의 다양한 컨텐츠들을 경험하며 포인트를 쌓고 그 포인트로 다시 새로운 컨텐츠들을 즐길 수 있는 뉴발란스 회원들을 위한 커뮤니티  앱입니다. 스트라바 (Strava)라는 운동기록 어플과 연계해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그 포인트를 가지고 기부, 상품 구매, 다양한 활동 참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저희 MyNB앱이 자전거 주행이나 러닝 시 활용 기록을 측정하는 스트라바 (Strava) 앱과 연동해서 운동한 거리를 포인트로 전환해 사용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매달 전체 러닝 거리 1위부터 3위까지 선정해서 특별 리워드도 지급해드리고 있구요. 요즘 러너들은 지도를 보며 새로운 코스를 발굴하고 러닝 코스 개척용으로도 이런 앱을 많이 활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지도의 정확성이 매우 중요하지요. 2016년에 글로벌 마켓에서 공식적으로 런칭을 하고 한국에서 세컨 마켓으로 MyNB 앱을 런칭했는데, 그때부터 유저들이 계속해서 증가해서 구글지도(Google Maps)를 활용하는 범위도 늘어나게 되었어요. 월에 거의 7만명에서 10만명이 사용을하고 있고 앱 다운로드 수도 토탈 70만명정도 됩니다.


스트라바 (Strava)는 달리기 및 사이클링 앱으로 굉장히 유명합니다. 사용자가 운동할 때 모바일에 있는 GPS를 추적하여 언제 어디서든 사용자가 운동을 하였는지 트래킹이 가능합니다. 그 스트라바 앱 인프라를 연계해서 MyNB가 활용되고 있고, 유저들사이에서는 구글지도(Google Maps)가 가장 튕기지 않고 정확한 맵이라고 알려져있기 때문에 구글지도(Google Maps)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고객들에게 가장 정확도가 높고 인지도가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야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구글지도(Google Maps)를 선택하였고 그 부분에 대한 비용이 큰 걸림돌은 아니었습니다. 실제로 앱을 활용하는 유저들의 피드백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스트라바와 연동해서 달린 거리를 포인트로 전환하는 것(1km당 100원)이 유저들에게 가장 매력적일텐데요. 그 외에도 출석하면 포인트를 준다거나 다양한 혜택들이 있었어요. 그러다보니 이것을 악용하는 사레들도 늘게 되었답니다. 그래서 저희가 신빙성이 떨어지는 러닝데이터는 포인트 전환이 안되도록 필터링을 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스트라바 기록 중 기록 당 평균 속도 20km/h 이상 또는 최대거리 22km 이상 데이터는 모두 필터링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포인트 전환 또한 월별 최대 100km, 해당 거리내에서 4회까지만 가능하도록 제한을 두고 있답니다. 러닝거리나 GPS 조작을 하는 악용사례들이 발견되면서 이런 것들은 계정 정지, 부정 포인트 환수, 부정 마일리지 환수 등의 패널티를 부과하고 있어요.

Powered by Froala Editor

Newsletter구독 신청
문의하기